FIT역사


History_Feldman.jpg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패션산업계의 MIT입니다”
—모티머 C. 리터

 

 

1940년대, 패션 및 의류산업 종사자들은 사업을 운영하고 이끌어갈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들이 점점 줄어드는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세대는 재봉사가 아닌 의사와 변호사가 되고 싶어했습니다. 젊은 근로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았던 교육자 모티머 C. 리터와 퇴직한 신사복 제조자 맥스 메어에 의해 주도된 한 산업단체는 해당 사업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기위해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첫째, 그들은 의류산업 분야의 교육 증진을 위한 교육재단을 창설했습니다. 이 재단은 뉴욕 주 이사회로부터 ‘패션기술∙디자인기관’ 설립을 위한 헌장을 받았습니다. 100명의 학생으로 1944년 개교한 이 기관은 Needle Trades 고등학교 위 2개층에서 첫 걸음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머지 않아 지지자들은 이 기관을 학위를 제공할 수 있는 대학으로 만들어 의류업계에 더 큰 도움이 되고자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산업가들과 교육자들은 2개의 전공으로 디자인(의류, 여성모자 제조, 섬유 분야의 프로그램)과 과학적 경영을 선정하였습니다. 커리큘럼에는 교양과목도 포함 되었습니다. 뉴욕주립 대학교가 설립된지 3년이 지나고 뉴욕주의 법이 커뮤니티 컬리지 설립을 준비한 1951년, FIT는 준응용과학학위인 AAS(Associate in Applied Science)학위를 제공할 수 있는 두번째 SUNY 커뮤니티 컬리지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400명의 주간학생과 1,000여명의 야간학생이 있었습니다.

 

 

FIT는 1957년에 승인을 받은뒤 커리큘럼이 보강되고 학생 수가 늘어나면서 1959년에 의류산업의 중심부인 Seventh Avenue의 9층짜리 건물로 캠퍼스를 옮겨 첫 터전을 잡았습니다. 이 건물은 1,20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게 계획되었는데 1963년에는 학생수가 4,0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 기간동안 대학의 커리큘럼은 전통적인 패션개념을 뛰어넘어 사진, 광고 및 인테리어 디자인과 같은 주제를 포함해 계속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주립대학의 전 총장에 따르면, 커뮤니티 컬리지에서는 아직 제공되지 않는 학사 및 석사학위를 제공하도록 커리큘럼을 추가로 확대하고자 했습니다. 대학의 대표들과 업계와 정부기관에 종사하는 지지자들은 FIT가 학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입법부를 설득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1975년 뉴욕 주 교육법의 개정으로 FIT는 BS와 BFA학위를, 1979년에는 석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때까지, 두 개의 기숙사, 글래디스 마커스 도서관 및 FIT박물관이 있는 셜리 굿맨 자료센터를 포함한 총 6개의 건물이 캠퍼스에 추가되었습니다. 학교는 디자인/조명 연구소와 아네트 그린 향수 재단 스튜디오 (*이는 대학 캠퍼스 중에서는 최초임)와 같은 현대 시설을 추가하면서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업을 발전시키면서 계속 성장해 나갔습니다.

 

 

현재, FIT캠퍼스는 도시 전체를 아우르며 10,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남성복, 화장품, 향수마케팅, 패션 경영, 전시 디자인 그리고 장난감 디자인 같은 미국 내에서 처음 시작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위를 제공합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분교를 운영하는 차원에서 FIT는 “현대 도제 시스템”의 요구에 대한 결과로 1986년 이탈리아에서 해외 프래그램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추가로 2017년 9월, FIT는 한국에 있는 인천 글로벌 캠퍼스에 첫 아시아 캠퍼스를 오픈합니다. 패션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한국에서 2년 간 공부한 뒤 뉴욕에서 학사학위를 마칠 수 있습니다. 아시아는 이미 많은 글로벌 대기업의 핵심 제조/ 기술 허브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국은 국제적인 디자인 브랜드의 테스트 마켓으로 검증되어, FIT는 강의실 안팍으로 세계 수준의 교육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